<변경 사항 안내>
1. 영상 오브젝트 관련 변경 안내
■ 재생중인 영상 스크린 오브젝트 클릭 시 전용화면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해당 기능은 전용화면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영상 오브젝트에만 탑재되었습니다.
2. 초대하기 관련 변경 안내
■ 상담실에서 생성된 초대하기 url에 저장하는 정보 위치를 해당 상담실의 입장 전 상담 대기실로 수정하였습니다.
3. (모바일) 말풍선 관련 변경 안내
■ 세로모드 상태일 때의 캐릭터 닉네임과 말풍선 크기를 변경하여 더욱 가독성이 좋아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청주대학교 관련 변경 안내
■ 석우문화체육관(박람회장) 스페이스의 부스 의자에 착석 시 음성 및 화상 채팅이 가능한 스터디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종합운동장 스페이스의 게임기 오브젝트 옆에 게시판 형 배너 오브젝트 2개를 설치하였습니다.
■ 공연장 스페이스에서 공연 시작 시 일시정지 버튼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5. 순천향대학교 관련 변경 안내
■ 나무 오브젝트들의 색을 분홍색에서 녹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6. 따라가기 관련 변경 안내
■ 유저 따라가기 수행 시 유저 프로필 팝업이 닫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7. 공용 캠퍼스 관련 변경 안내
■ 공용 캠퍼스 및 공용 캠퍼스를 활용 한 캠퍼스에 박람회장 스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8. 동영상 업로드 기능 추가 안내
■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9. 대강당(강의실) 관련 변경 안내
■ 발표자 설정 팝업에서의 발표자 설정 및 해제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발표자 설정: 강사 유저의 강의 개설 → 더보기 → 발표자 설정 → 발표자가 아닌 참여자 클릭 → 발표자 설정 확인 팝업 노출 → 발표자 설정
- 발표자 해제: 더보기 → 발표자 설정 → 발표자인 참여자 클릭 → 발표자 해제 확인 팝업 노출 → 발표자 해제
10. 자동 이동 관련 변경 안내
■ 자동 이동 시 무조건 남은 거리 표시 UI가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버그수정>
1. 감정 표현 버그 수정 안내
■ 일부 감정 표현 수행 시 캐릭터가 굳어버리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앉은 상태에서 일부 감정 표현 수행 후 자리에서 일어나면 캐릭터가 땅 속에 묻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스터디룸 입장 후 감정 표현 팝업을 열면 스탠딩 상태의 감정 표현 리스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따라가기 버그 수정 안내
■ 따라가기가 특정 상황에서 의도와 다르게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도서관 관련 버그 수정 안내
■ 도서관에서 과목 작성 후 스터디를 시작하면 1초가 지나기 전에 과목명 수정 버튼을 눌러 과목명을 수정할 수 있던 현상을
스터디 시작 버튼 클릭 직후 과목명 수정 버튼을 비활성화하여 클릭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4. 상담실 관련 버그 수정 안내
■ 간헐적으로 상담실 입장 전 마이크/카메라 연결 확인 팝업에서 내 카메라 화면이 매우 작게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5. 마이크/카메라 디바이스 변경 불가 버그 수정 안내
■ 설정된 마이크 및 카메라 디바이스를 다른 디바이스로 변경이 불가능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6. 슈퍼 관리자 설정 미반영 버그 수정 안내
■ 슈퍼 관리자 유저가 설정한 사항들이 캠퍼스에 반영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7. 숙명여자대학교 관련 버그 수정 안내
■ snowverse.sookmyung.ac.kr을 통해 유버스에 접속 후 SSO 연동을 완료해도 계정 연동 창이 그대로 남아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도서관에 진입하지 않아도 도서관 내부의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서관 로비의 동영상을 재생 전에 특정 위치에서 보면 아웃라인이 너무 짙게 번져서 동영상 썸네일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공용 캠퍼스 및 공용 캠퍼스 사용 캠퍼스 관련 버그 수정 안내
■ 홍보관 좌측의 벽걸이 동영상을 특정 위치에서 확인하면 아웃라인이 너무 짙게 번져서 동영상을 정상적으로 시청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브이엠아이씨 주식회사(이하 “회사”)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4년 2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을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문의하기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소속
이용자의 식별 및 본인 확인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민원처리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 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단말기 정보 (OS, 디바이스 아이디 등)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집방법 : 홈페이지, 모바일웹,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보유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신용정보법), 상법, 통신비밀보호법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신용정보법) : 3년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상법) : 10년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상법) : 5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1. 서비스 이용 및 통계 분석을 목적으로 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에 의한 로그 분석을 중단하고 싶으신 경우,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를 통하여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의 의거한 경우,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이름
남교훈
직책
대표이사
이메일
aviation@vminfracap.com
1.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